2017年7月2日

천서로부터 보호와 위로를 받는다 / Aromatherapy

White Angelica from Young Living


갈등이 많아졌다.

같은 집에서 살아 보면 서로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점점 느꼈다.  물건을 어디에 놓는지 어떻게 정리해야 되는지 그리고 언제 치워야 되는지까지 마음이 괴롭다.

3월에 새 식구인 강아지를 집에 데려 왔다. 코지인데 데려 오기전에 코지가 어떤 반려견인지 인티넷으로 검색해 봤다.

성격이 좀 강한 편이나 훈련을 잘 시키면 별 문제가 없다. 단 아주 잘 먹는 강아지라서 무게 관리에 신경 많이 셔야 되는다.
똑똑한 강아지인지 배변 훈련 거의 안 시켜도 잘 한다. 단 시간이 지날수록 크기가 커졌고 케이지가 불변할 까봐 올타리로 바뀠다 문제가 생긴다. 잘 했던 배변이 못 하게머저 여기 저기 모두 엉망이 되었다. 그 땐 예방주사를 한번 더 해야 밖에 신책시킬 수 있었는데 우리가일하느라 못 놀아줘서 그랬을까? 고민이 많았다. 특히 나보다 일찍 퇴근하고 집으로 가는 그에게 스트레스가 더욱. 고민 끝에 강아지가 케이지로 옮겼는데 배변 다시 제대로 하게 되었다.

글로 보면 쉬운 일로 보이기도 하지만 실제로 겪으면 마음이 무거웠고 매일 집에 길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 상상만 해도 스트레스가 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경험이 풍부한 사육자가 만났다. 코지가 어떤 강아지인지 다시 한번 알려 주면서 전문적인 조련사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조언을 줬다. 그래서 궁금했던 것을 조련사에게 배울 수 있으며 우리 똑똑하면서 사랑스러운 코지 페이페이에게 해 낼 일을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구체적인 교육과 혼련은 사육자와 조련사로부터 도움을 받는데 내 마음이 풀리는 방법도 찾아야 한다.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지 6개월 이상인데 정신직으로 써 분 적이 없어다. 다행히 전에 다녔던 직장에서 좋은 분을 만났다. 이런 이런 문제나 걱정이 있다고 문제를 보냈는데 윗사잔에 보이는 White Angelica를 소개해 줬다. 어떤 향기가 나올 지 몰랐던 나 구입했다. 천사처름 보호해 주면서 나쁜 생각과 부정적인 정서를 없애 주는 에센셜 오일이기도 한다. 발산해 보니 마음에 든다. 참고 링크: http://www.experience-essential-oils.com/white-angelica-essential-oil.html

작은 문제라도 큰 상처가 될 수 있다. 그럴 때 White Angelica로 가겠다.



沒有留言:

張貼留言